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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적된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관리, 제품설계, 프로토타입 생산까지
전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부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viation
  • General Engineering Services Customized.
항공기는 자동차와 같이 엔진, 재료, 전자장비 등의 다양한 분야의 복합체 입니다. 하지만 자동차와 같이 지상에서 운용되는 것이 아니어서 자동차보도 안전에 있어 더 엄격한 기준을 요구합니다. 특히 항공기 자체 외형이 크고, 많은 장비가 투입되는 부분이어서 연구개발 인원과 기간이 상당히 많이 필요로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기 개발 및 제작에는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엔지니어를 통해 해석을 통한 철저한 사전검증, 정밀한 설계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항공기는 날개부에 따라 고정익 (Fixed Wing)과 회전익 (Rotary Wing)의 2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즉, 일반 여객기나 전투기 같이 날개가 고정된 형태를 고정익 항공기라 하고, 헬리콥터 같이 날개가 회전하는 형태를 회전익 항공기라 합니다.

과학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최근에는 경량화를 통한 연료 절감과 안정성 증대를 위해 많은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항공기 재료로 사용하던 알루미늄 합금을 복합재료로 대체하여 경량화를 통한 연비 향상 및 전체 강도 증가를 통한 안전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oeing의 787 드림라이너의 경우 전체 재료 중 50% (날개부분과 방향타 등)를 탄소섬유 복합재료로 사용하였으며, Airbus의 A350의 경우 날개 전체에 복합재료를 사용하였고, A350 XWB는 전체 재료의 53%를 복합재료로 사용하였습니다. 적용되는 재료가 변경됨에 따라 설계 및 해석 방법 또는 다양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현실에 발맞추어 저희 AP Solutions는, 항공기 동체부, 날개부, 착륙장치부, 항전장비, 시험 분야에 대한 설계 및 해석 엔지니어링 서비스및 항공기 부품 장착 과 치공구 설계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많은 경험을 갖춘 검증된 엔지니어의 파견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PROCESS
  • 항공기 개발 절차
WORK
SCOPE
동체부, 날개부, 착륙장치부, 추진계통 및 계통종합 등 구조설계 및 해석
항전장비 및 장비 장착, 전장 설계
비행시험 및 계획
형상관리 분야
치공구 설계